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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oT등 ICT 융합촉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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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 운영

사업목적
○ 전자거래시장 확대 등에 따른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에서 발생한 분쟁의 상담 및 조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전자거래 촉진과 이용자 보호를 위해 우수 전자거래 사업자 인증제도를 운영·지원합니다.
세부내용
○ 전자거래로 발생한 분쟁의 상담 및 조정
  - 전자거래 피해구제지원센터 운영을 통한 분쟁상담(상담전화 1661-5714)
  - 조정위원을 통한 무료법률자문 서비스 실시
  - 온라인 전자상거래 피해상담 일원화 협업과제 수행
  - 전자거래 분쟁의 조정(조정전 화해, 조정부 구성)
○ 우수 전자거래 사업자(eTrust)인증제도 운영
  - 인증적합성 심사 및 컨설팅 지원
  - 사이버지원단 운영을 통한 인증기업 적격수준 유지·관리
지원대상
○ 경제 · 사회적 측면
 - 신속하고 공정한 전자거래 분쟁해결을 통해 국민편익을 제고하고 공정사회구현에 기여
 - 우수 전자거래 사업자 인증제도 운영을 통한 전자거래 촉진 및 이용자 보호 등 안전한 전자거래 환경기반 조성마련
사업예산

미래창조과학부 산하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 사무국

추진일정

 

사업담당자

○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사무국 1661-5714(상담전화)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 사무국 이예복 043-931-56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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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담당자 :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사무국 이예복
  • 전화번호 : 043-931-5690
  • 이메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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