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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Trust 인증제도 운영

사업목적

o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는 우수한 전자거래사업자에 대한 신뢰안전보장 마크를 부여

o 이를 통한 전자상거래에 대한 기업과 소비자의 신뢰 향상 및 건전한 시장질서 확립을 통한 전자상거래 활성화

세부내용

o 상업적 웹 사이트의 소비자·개인정보보호정책 그리고 구매 전 과정을 평가하여 일정기준을 만족하는 웹사이트 운영업체에게「eTrust 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제도

o 3개월 이상 영업한 우수 전자거래사업자들을 대상으로 소비자보호 정책 등을 포함하여 전자상거래 관련 된 구매 전 과정과 비즈니스모델의 적합성 등을 종합 평가하여 인증

o 신청, 재인증 신청 및 인증마크 부여는 연중 수시로 진행

o 지속적 홍보 등 eTrust 인증업체활성화를 위한 각종 지원시행

지원대상
o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는 우수한 전자거래사업자에 대한 신뢰안전보장 마크
  - 상업적 웹 사이트의 소비자ㆍ개인정보보호정책 그리고 구매 전 과정을 평가하여 일정기준을 만족하는 웹 사이트 운영업체에게 「eTrust 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제도
  - 전자상거래에 대한 기업과 소비자의 신뢰를 향상시키고 건전한 시장 질서를 확립하기 위하여
전자거래기본법에 의하여 1999년부터 시행되어온 제도
사업예산
o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는 우수한 전자거래사업자
추진일정
o 2011년 사업예산 : 580 백만원 (전자거래분쟁조정 운영 포함)
사업담당자

o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사무국, www.etrust.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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