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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콘텐츠 신시장 창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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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증강현실산업육성

사업목적
ㅇ 콘텐츠산업 패러다임 변화에 대응, IT와 융·복합 환경을 활용한 고부가가치 융합형콘텐츠 개발로 콘텐츠산업의 신시장 개척 및 글로벌 시장 선점
세부내용

1. 가상현실 플래그십 프로젝트
  o (플래그십 프로젝트 고도화) 2016년 1차년도 플래그십 프로젝트의 고도화 등 가상현실(VR)의 대규모 수요 창출을 위한 선도 프로젝트 계속 지원
  o (플래그십 프로젝트 신규 과제 발굴) VR/AR/MR 등을 중심으로 타분야로의 융합콘텐츠 확대 및 해외 서비스 가능한 신규 플래그십 프로젝트 추진
   * 가상현실 기술(R&D)을 활용되어 제조, 의료, 국방 등 타분야와 연계된 대규모 융합형 VR콘텐츠 발굴

2. 가상현실(VR)산업 거점 구축
  o (VR산업 거점 구축) 국내 중소 VR기업의 실감콘텐츠 “개발 → 테스트 → 시연 → 상용화”에 필요한 일정 규모의 공간과 고가의 장비 등 Shared 인프라 구축 및 비즈니스 활동 지원

3. 현장수요 기반 콘텐츠지원
  o 지역의 VR기반 콘텐츠개발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지역공모를 통해 시장 중심형 지역 과제

지원대상

o 국내 가상현실콘텐츠 제작 기업 등

사업예산

o 2017년 예산 : 7,160백만원

추진일정
  o 2017년 3월 ~ 4월 : 사업 공고
  o 2017년 4월 : 사업 접수 마감 및 선정평가
  o 2017년 5월∼11월 : 계약 체결 및 사업 수행
  o 2017년 12월 : 최종평가
사업담당자
  o VR산업진흥팀 주기환 수석(tel : 02-2132-1175, e-mail : khjoo@nipa.kr)
                         이진우 수석(tel : 02-2132-1176, e-mail : jwlee@nipa.kr)
                         장서연 책임(tel : 02-2132-1173, e-mail : syjang@nipa.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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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담당자 : VR산업진흥팀 장서연
  • 전화번호 : 02-2132-1173
  • 이메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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