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 및 분석보고서
산업백서 및 연차보고서
요 약 문
1. 교육, 문화적 맥락에서 바라봐야 할 이러닝□ 이러닝은 교육과 산업의 융합 ? 제품 위주 보다 교육적 접근 필요
□ 교육 및 문화 환경의 차이에 따른 제품 수용성 격차
□ 해외 ICT 활용 교육과 이러닝의 격차 존재
2. 이러닝 마켓 다이내믹스(Market Dynamics)의 변화□ 글로벌 LMS, 시장 축소와 메이저 플레이어 양분 구조 고착
□ 이러닝 툴, Adobe 독주 체제 속 기업 전반의 영세성
□ 이러닝 툴의 변화? Lecture capture와 콘텐츠 Repository의 결합
□ 콘텐츠, 서비스. 솔루션 등의 전통적인 해외시장 접근 방식 파괴
□ 출판 업체의 K12 교육과정 디지털화와 태블릿 PC 활용
3. 국내외 이러닝 공급자 시장의 특성□ 국내 이러닝 기업, 사교육 분야 제외하곤 대부분 영세한 사업 규모
□ 승자독식의 글로벌 시장 경쟁
4. 국내 이러닝 기업 및 정부의 대응□ 각국 정책
□ 미래 유망 기술 육성을 위한 장기적 정책 지원
□ 세계 선도적 수준의 모바일 디바이스-이러닝 결합 상품 구성력 활용
□ 정확한 현지시장 분석에 기반한 국내 기업 제품 및 진출 전략 수립
목록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