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산업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 대학생들에게 전달
-정보통신사업진흥원, 전국 50여개 대학 TOPCIT 순회 설명회 개최-
-공군 정보통신장교 선발 설명회, ICT기업 재직자 특강도 함께 이어져 -
□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원장 박수용)은 제1회 TOPCIT(Test Of Practical Competency in IT) 정기평가를 앞두고, 4월 1일부터 전국 50개 대학 순회 설명회를 개최하면서 ICT산업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와 TOPCIT 정보를 대학생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 TOPCIT(Test Of Practical Competency in IT)은 ICT/SW 산업 종사자 및 SW개발자가 현장에서의 업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는데 요구되는 핵심 역량을 진단하고 평가하는 수행형 테스트로 2014년 5월 31일 정식시행을 앞두고 있다.
○ TOPCIT은 산업계와 대학에서 공통으로 요구하는 ICT역량의 기준을 제시함으로써 ICT인력에 대한 산·학간의 격차를 해소하고, 실력중심의 스펙타파형 고용문화 조성를 위해 미래창조과학부에서 주관하고 있는 ICT/SW 인재육성 사업이다.
□ 산업계 수요를 반영하여 개발한 TOPCIT은 한글과컴퓨터, 한전KDN 등 많은 ICT기업에서 채용 및 교육 등에 활용하고 있으며, 대학에서는 수요자 중심의 ICT 교과과정 변화에 TOPCIT 반영하는 등 산업계와 학계의 관심과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다.
□ 이번 순회설명회는 4월 1일 고려대를 시작으로 아주대, 충북대, 충남대, 전남대, 경북대, 부산대, 강원대, 제주대 등에서 5월까지 전국 50개 대학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 설명회에서는 제1회 정기평가를 앞두고 TOPCIT에 대한 기본적인 소개와 경진대회 내용 및 참여방법 등을 안내하고, 미래 인재들이 ICT산업 현장에서의 생생한 정보와 깊이 있는 조언을 경험할 수 있도록, ICT 산업계 재직자들의 특강도 함께 마련될 예정이다.
○ 특히 공군에서 이번 설명회에 함께하면서 학생들에게 친숙하지 않은 공군 ICT 관련 운영 체계와 정보통신장교 선발 관련 정보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 한편 설명회 영상은 TOPCIT 공식 홈페이지에 게재돼 설명회에 참석하지 못한 학생들도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제공될 계획이다.
□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도승희 인재양성단장은“이번 설명회는 ICT 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인재상을 학생들이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향후 다양한 방법을 통해 미래 인재들과의 직접 소통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목록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