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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국제영화제 국내 CG기업 풍성한 성과 거둬
손소영 2014-10-10 6207
내용

 

대한민국 CG/VFX 기술, 글로벌 시장 두드린다’

부산국제영화제 아시아필름마켓 국내 참가업체

4,900만불 상담성과 거둬

 

 

정보통신산업진흥원(원장 박수용, 이하 NIPA)은 국내 우수 CG기업들이 ‘2014년 부산국제영화제 아시아필름마켓’에 마련된 NIPA 공동관 참여를 통해 총 153건의 비즈니스 상담과 약 520억원(4900만 달러) 규모의 상담실적을 기록했다고 9일 밝힘.

 

□ 부산시가 주최하고, 부산국제영화제·부산영상위원회가 주관한 아시아필름마켓은 올해 196개(24개국) 업체가 참여하고, 약 1,300여명의 바이어가 방문한 아시아 최대규모 B2B 필름마켓으로, NIPA는 국내 CG/VFX 관련 업체 12개사로 공동관을 구성하여 참가.

 

10월 5일~8일까지 4일간 개최된 이번 행사에서 NIPA는 행사 첫날 전시장내 오픈라운지에서 진행된 ‘NIPA 공동관 네트워킹 리셉션’을 개최, 약 200여명의 영화·방송 제작자, 배급사, 언론매체, 유관기관 담당자 등을 초청, 비즈니스를 지원하고 국내 높은 CG기술을 소개.

 

공동관 참가업체인 ㈜디지털아이디어, ㈜네온크리에이션, ㈜원더월드 스튜디오 등은 해외 주요 제작·배급사와 CG프로젝트 수주 계약체결 및 공동제작 등에 협력키로 하는 등 풍성한 결과를 거둠.

 

□ 특히, ㈜레드로버는 애니메이션 공동제작과 관련하여 러시아 제작사와 구체적인 논의를 마쳤다고 밝히는 등 후속 성과도 연이을 것으로 전망됨.

 

박수용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원장은 “이번 아시아필름마켓 참가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는 세계 최고 수준의 국내 CG/VFX 기술력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국내 기업들이 세계시장에서 주역이 될 수 있도록 진흥원에서 지속적으로 다양한 마케팅지원 사업을 추진하겠다” 라고 밝힘.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은 오는 11월 미국 산타모니카에서 개최되는 ‘아메리칸필름마켓(AFM)’에도 공동관을 구성하여 참가할 계획.

첨부파일 141009_부산국제영화제_국내 CG기업 풍성한 성과 거둬.hwp (파일크기: 67 KB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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