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맞춤형 교육을 통해 클라우드 생태계 경쟁력 강화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클라우드 전문 교육 실시
□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 이하 미래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원장 윤종록 이하 ‘NIPA’)은 클라우드 컴퓨팅 분야의 전문인력 양성과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을 촉진하기 위한 수요자 교육을 7월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 NIPA는 국내 클라우드 중소기업의 자생력을 키우고 시장 진출에 필요한 역량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지난 2013년부터 클라우드 전문인력 양성교육을 실시해왔다.
□ 올해는 특히 개발자뿐만 아니라 수요자 교육 등 2가지 트랙으로 진행한다.
o 개발자 대상 교육은 현장의 수요를 적극 반영하여 클라우드 플랫폼을 이용한 맞춤형 교육 과정을 수준별로 개설하여 교육하고,
o 클라우드 발전법 9월 시행에 대비하여 지자체 및 공공기관 정보화 담당관 대상 교육을 확대 편성하여 공공부문의 클라우드 도입을 촉진시킬 계획이다.
o 수요자 교육 프로그램은 클라우드를 왜 도입해야 하는지에 대한 근거와 어떻게 도입할 수 있는지에 대한 방법론으로 구성된다.
□ 모든 교육과정은 무료로 교육신청 방법 등 상세 내용은 안내 홈페이지(http://cloudsc.kr/)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SW포털에서도 강의내용을 일부 제공 받을 수 있다.
※ 교육운영담당 : 한국클라우드컴퓨팅연구조합 기획팀(02-2052-1163, edu@cccr.or.kr)
□ NIPA 클라우드사업단 조유진 단장은 “대상별 현장 맞춤형 클라우드 교육을 통해 국내 클라우드 생태계 경쟁력 강화를 위한 초석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목록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