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센터

소프트웨어공학센터 신임 소장에 심현택 전 오픈타이드코리아 전무 선임
손소영 2015-10-29 5579
내용

소프트웨어공학센터 신임 소장에

심현택 전 오픈타이드코리아 전무 선임

 

□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은 공모를 거쳐 심현택 전 오픈타이드코리아 전무를 소프트웨어공학센터 소장으로 선임했다고 26일 밝혔다.

 

□ 임기는 3년이며 11월 1일부터 정식으로 업무를 수행한다.

NIPA측은 “심현택 신임 소장은 삼성SDS에서 20여년간 재직하면서 SW를 활용한 프로세스혁신 전문가일뿐 아니라 정보전략, 6시그마, 경영혁신에서 주요 보직을 맡아 기업혁신에도 풍부한 경험을 보유해 SW산업의 발전과 SW품질 제고를 위한 SW공학센터 소장에 적임자”라고 밝혔다.

 

또 “삼성그룹 계열사에 차세대 정보화추진 계획 수립과 실행을 지원한 경험을 활용하여 SW중심사회를 실현을 위한 SW 품질혁신은 물론 글로벌 수준의 SW경쟁력 확보도 추진하여 SW공학센터의 위상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심현택 소장은 “SW기업에게 품질수준 향상을 위한 혁신활동을 지원하고 우수사례 확산, SW생태계 시너지 향상을 위한 다양한 SW공학 방법론의 개발과 보급 등을 통해 세계적인 SW공학 전문기관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심현택 소장은 1963년생으로 서울대학교 산업공학과에서 박사를 취득한 후 한국국방연구원을 거쳐 삼성SDS에 입사해 전무까지 역임하였으며, 지난 해 말까지 오픈타이드코리아 전무로 재직했다.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부설기관인 소프트웨어공학센터는 기업들의 SW개발역량을 높이기 위해 SW공학 현장적용 확산, 소프트웨어프로세스 품질인증, 발주자 기술지원 등의 업무를 수행해왔다.

첨부파일 151026_SW공학센터 신임소장에 심현택 전 오픈타이드코리아 전무 선임.hwp (파일크기: 63 KB )

Contents Rating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담당자

  • 담당부서 : ESG혁신팀 구현도
  • 전화번호 : 043-931-5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