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센터

국내 대표 SW들이 다 모였다. SW기술 제품 설명회 개최
손소영 2015-12-03 5681
내용

“SW 내일을 꿈꾸다!!”

SW 기술·제품 설명의 큰 장 열린다!!

-SW자산뱅크 기술·제품 설명회, 오는 3일 코엑스에서 개최

실질적 거래 지원을 위해 투자설명회 등 진행도 눈길-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원장 윤종록)은 오는 12월 3일(목) 삼성동 COEX 그랜드볼룸 105호에서 「제2차 SW기술·제품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ㅇ 제1차 설명회는 지난 10월 양재동 엘타워에서 진행된 바 있으며, 140여개 기업, 170여명이 참석하는 등 높은 관심으로 성황을 이뤘다.

 

중소 SW기업에서 개발한 국내 우수 소프트웨어의 활용·거래 촉진을 위한 홍보의 장(場)이라 할 수 있는 「SW기술·제품 설명회」는

 

ㅇ 국내 대표적인 SW공유·활용 플랫폼인 ‘SW자산뱅크(www.swbank.kr)등록된 IoT/빅데이타/소셜/보안 분야 SW활용 기술공개하고, 분야별 우수SW 기술·제품에 대해 발표시연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는 업무 생산성 분야, 데이터 분석 및 활용 분야, 보안 고객기반 서비 분야 등 총 3부로 나눠 진행되며, 그립, 이스트소프트, 핸디소프트, 비즈테코, 유누스, 열린기술, 라온시큐어, 기원테크, 중외정보기술, 리니어블 등 21개 기업이 참여한다.

또한, 관심분야 상담 사전수요 조사를 통해 기술 거래를 희망하는 기업들과의 비즈니스 매칭 상담도 진행된다.

 

ㅇ 이를 위해 SW 주간("15.11.30~12.4)에 개최되는 우수SW전시회연계, 규모를 확대하여 투자 설명회를 갖는 등 투자처를 찾는 국내 중소SW기업들에 실질적인 지원과 홍보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ㅇ 최근 SW활용에 대한 관심이 높은 가운데 국내에서 개발된 다양한 분야의 우수SW기술·제품들이 대거 참가한다는 점에서 이번 SW기술·제품설명회에 대한 참여자들의 기대가 매우 높다는 것이 주최 측의 설명이다.

 

한편, SW자산뱅크정식 오픈 2년만에 이미 5,000여명의 회원더불어 국가 SW R&D 결과물, 기업이 보유한 우수SW기술·제품 등 약 1,900여 건이 넘는 SW자산정보 보유하고 있다.

 

여기에 사용자 중심의 SW개발을 위한 GUI 아이콘 및 개발가이드, 전문가들의 생생한 현장경험과 식견이 담긴 지식칼럼서비스 등을 비롯해 국내 SW개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국가과학기술지식정보서비스(NTIS), 저작권등록시스템(CROS)과의 연계 등 공공·민간 SW기술자산에 대한 국가 차원의 공유 환경 마련을 통해 국내 우수SW의 거래·활용을 촉진해나갈 예정이다.

 

끝으로, 정보통신산업진흥원 관계자는 국내 중소SW기업의 판로 개척을 모색하고 SW기술·제품의 시장 활용 촉진을 위해 지속적인 홍보의 장(場)이 필요하다며 이러한 행사를 통해 국내 SW의 거래를 활성화하는데 노력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151202(보도자료)_국내 대표 SW들이 다 모였다. SW기술·제품 설명회 개최.hwp (파일크기: 48 KB )

Contents Rating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담당자

  • 담당부서 : ESG혁신팀 구현도
  • 전화번호 : 043-931-5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