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센터

NIPA, ICT 다국적 창업 문화를 위한 생태계 조성에 나선다
손소영 2016-04-14 5105
내용

NIPA, ICT 다국적 창업 문화를 위한 생태계 조성에 나선다

- 해외인재 채용 지원, 다국적 스타벤처 육성 프로그램 참여

사업자 공모 -

 

□ 미래창조과학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원장 윤종록, 이하 NIPA)은 실리콘밸리처럼 다국적 창업문화 확산을 통해 우리나라가 세계적인 창업 비즈니스 허브로 도약할 수 있도록 기업의 해외인재 채용 지원 및 다국적 스타트업 기업 육성사업 대상자를 공모한다.

 

□ ‘스타트업 해외인재 채용 지원 사업’은 국내 스타트업이 해외 ICT 인재를 채용할 경우 단기(인턴십), 일반 등 채용 형태에 따라 각각 최대 5백만원, 3천만원 상당의 인건비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o 해외 마케팅, 기술 개발 등에 해외 우수인재를 활용하고자 하나 관련 정보 및 예산의 부족으로 채용에 어려움을 겪었던 국내 스타트업의 갈증을 해소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 ‘다국적 스타벤처 육성 프로그램’은 국내 ICT 스타트업을 대상으로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이 중 해외인재를 채용한 우수 스타트업을 선정하여 후속 성장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o 교육 프로그램으로는 글로벌 비즈니스 수행 및 다국적 조직 운영에 요한 멘토링, 스타트업의 해외진출 애로사항에 대한 맞춤형 컨설팅, 액셀러레이터 등 국내외 전문가의 공개 세미나, 스타트업 임원급을 대상으로 하는 스케일업 캠프가 있다.

 

o 더불어 우수 스타트업에 상금을 지급할 예정으로, 1등 2억원(1팀), 2등 1억원(2팀) 등 총 7개팀에 6억원 상당의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 정부는 상기 사업 수행을 통해 다국적 창업 문화를 확산하고 이를 통해 탄생한 Born-Global(태생적으로 국제화인) 스타트업의 글로벌 시장 개척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o 또한 대두되고 있는 좁은 내수 시장의 한계를 극복하고 국내 스타트업의 글로벌 성공을 유도할 계획이다.

 

□ 자유공모 사업으로 진행되는 상기 2개 사업 중 ‘스타트업 해외인재 채용 지원’은 4월 28일, ‘다국적 스타벤처 육성 프로그램’은 5월 9일 마감이다.

 

o 편, 해당 사업은 정보통신산업진흥원(www.nipa.kr) 홈페이지에서업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첨부파일 160414(보도자료)_16년 ICT 다국적 창업 문화 확산 위한 참여사 공모.hwp (파일크기: 211 KB )

Contents Rating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담당자

  • 담당부서 : ESG혁신팀 구현도
  • 전화번호 : 043-931-5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