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센터

NIPA, 스마트콘텐츠 테스트랩 오픈
손소영 2016-08-31 6615
내용

NIPA, 스마트콘텐츠 테스트랩 오픈

- O2O 등 중소 스마트콘텐츠 기업을 위한 테스트 지원체계 구축-

 

□ 미래창조과학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원장 윤종록, 이하 NIPA)은 중소 스마트콘텐츠 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테스트랩을 오픈한다고 31일 밝혔다.

 

□ 스마트콘텐츠 테스트랩은 국내 중소 스마트콘텐츠 기업이 개발 제품의 품질을 향상시키고 사용자 요구에 맞춰 적시에 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설이다.

 

스마트콘텐츠 기업이란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뿐 아니라 이러닝, 핀테크/O2O, 사물인터넷(IoT), 게임, 동영상, 음악, e-Book, 웹툰, 애니메이션, 광고 등 스마트기기(스마트폰, 태블릿PC 등)을 매개로 제공되는 사용자 중심의 콘텐츠 및 서비스 개발사(자)를 말한다.

 

스마트콘텐츠 테스트랩은 안양창조경제융합센터내 스마트콘텐츠센터 2층에 위치하며 O2O, IoT, VR 등 고성장 중인 융합콘텐츠 육성을 위한 다양한 테스트 기기와 단말기 등의 시설을 갖췄다.

 

o 이곳에는 스마트폰, 테블릿PC, VR기기, 드론 등 약 100여 종의 최신 모델의 테스트 기기와 영상 및 음향편집시설 등 중소 스마트콘텐츠 개발사가 자체적으로 보유하기 어려운 테스트 인프라를 구축하였다.

□ 이용을 원하는 기업은 공식 홈페이지(www.smartcontent.kr)를 통해 장비 예약 등을 접수한 후 안양 스마트콘텐츠센터에 소재한 스마트콘텐츠 테스트랩을 방문하여 현장에서 장비를 수령하면 된다.

 

o 특히, 테스트랩 내에 VR체험존을 구축하여 누구나 자유롭게 최신 VR기기를 체험해볼 수 있다.

 

o 스마트콘텐츠 테스트랩 이용시간은 평일 기준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이다.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디지털콘텐츠사업단 김효근 단장은 “최근 기술과 콘텐츠 융합의 좋은 사례인 포켓몬고 열풍으로 O2O, 가상현실(VR) 등의 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지만 개발 환경은 여전히 열악하다”면서 “스마트콘텐츠 테스트랩을 통해 테스트 인프라 뿐만 아니라 컨설팅과 개발 플랫폼 지원, 전문 품질서비스까지 스마트콘텐츠 원스탑 서비스를 제공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160831(보도자료)_스마트콘텐츠 테스트랩 오픈, 100여종 단말기와 영상편집설비 구비.hwp (파일크기: 128 KB )

Contents Rating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담당자

  • 담당부서 : ESG혁신팀 구현도
  • 전화번호 : 043-931-5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