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PA, 대학생 대상 공개SW 진입문턱 해소를 위한
「찾아가는 공개SW 체험캠프」개최
다양한 공개SW세미나, 개발 시연·실습으로 공개 SW체험과 진로탐색의 장 마련 -
□ 정보통신산업진흥원(원장 윤종록, 이하 NIPA)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공개SW 체험캠프’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o 4차 산업혁명의 시대를 맞이하여 산업 곳곳에 SW가 접목되는 환경에서 우수한 SW인재를 필요로 하는 산업현장의 요구에 대학과 NIPA가 함께 힘을 모았다.
□ ‘찾아가는 공개SW 체험캠프’에서는 SW관련전공 대학생을 대상으로 공개SW대한 세미나 및 실습을 통한 개발 체험, 그리고 유명 공개SW 개발자와 대학생 간의 만남을 통한 네트워크 형성 기회 등을 제공한다.
o 이를 통해 공개SW개발자로서의 요구되는 역량을 미리 점검해 현장에서 필요한 실전 SW인재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으로, 올해는 시범적으로 4개 대학에서 약 60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 찾아가는 공개SW 체험캠프 개최일정 >
차수
일시
장소
1차
11/23(수)∼11/24(목)
경북대학교 정보전산원
2차
11/25(금)
부산대학교 제6공학관
3차
11/28(월)
숭실대학교 정보과학관
4차
12/1(목)
성균관대학교 반도체관
□ NIPA 소프트웨어산업진흥본부 김태열 본부장은 “‘찾아가는 공개SW 체험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미리 공개SW를 경험하여 공개SW에 대한 진입문턱을 낮추고 진로탐색 기회로 삼기를 기대한다” 라며
o “향후 SW중심대학 등 주요 권역별 대학으로 행사를 확대해 4차 산업 혁명에 대비한 인재를 양성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목록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