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PA, 「2017 찾아가는 공개SW 체험캠프」개최
- 대학생 및 예비 개발자 공개SW 진입문턱 해소 -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원장 윤종록, 이하 NIPA)은 10월 20일(금), 강릉 원주대학교에서 대학생 및 예비개발자를 대상으로 ‘2017 1차 찾아가는 공개SW 체험캠프’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o SW산업의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우수한 SW개발 인력양성이 중요하며 산업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실전 SW개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대학에서부터 다양한 실습교육이 필요한 상황으로 1차 캠프에 이어 11월 29일까지 권역별 4개 대학에서 개최할 예정임
□ 150여명이 참가한 이번 1차 캠프에서는 공개SW에 입문하는 학생들을 위한 강연과 실력 있는 예비개발자들을 위한 실습, 두 부분으로 나눠진행했으며 유명한 공개SW 개발자와 대학생 간의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 강릉원주대학 컴퓨터공학과 채창기 학생은 “최근 주목받는 오픈소스에 대한 기반 지식을 실습을 통해 직접 얻게 되어 뜻 깊었다”며 “오픈소스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때의 장점이 무엇인지 현장의 이야기를 들음으로써 가능성을 엿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 NIPA 소프트웨어산업진흥본부 김태열 본부장은 “2017 찾아가는 공개SW 체험캠프’를 통해 대학생 및 예비개발자들이 현장에서 사용되는 공개SW를 체험하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향후 인재양성을 위해 이러한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목록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