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WC2018 한국 스마트콘텐츠 세계 무대 선다- NIPA, 국내 8개 업체 우수 스마트콘텐츠 세계시장 진출기회 지원 -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원장 윤종록)은 26일부터 나흘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18)"* 한국 스마트콘텐츠 공동관(Smart Content Pavilion) 을 마련하고 국내 8개 기업의 우수 스마트콘텐츠를 세계무대에 선보인다.
o 한국 공동관은 헬스케어, 교육, 플랫폼 등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한 다양한 형태의 우수 스마트콘텐츠 8종을 전시할 예정으로 방문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부스로 구성했다.
* 참가기업(8개사) : ㈜투아이즈테크, ㈜스파코사, ㈜바이시큐, ㈜뷰아이디어, 주식회사 버핏, 주식회사 앱포스터, ㈜아이쉐어링소프트, 주식회사 정감
□ 올해 다섯 번째로 마련되는 한국공동관은 ‘Let’s Share Better Life’라는 주제로 국내 스마트콘텐츠산업 육성 및 우수 스마트콘텐츠의 세계시장 진출 기회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o NIPA는 참가한 기업을 대상으로 한-스페인 비즈니스 공동행사, 비즈니스매칭, 통역 지원, 네트워크 리셉션, 이벤트 등의 비즈니스 활동을 적극 지원할 예정으로
o 지난 10월 MOU를 체결한 스페인 ICT 공공기관 레드닷이에스(red.es)와 함께 비즈니스 공동행사를 진행하여 한국과 스페인 기업의 교류의 장을 마련, 스페인과 협력을 본격적으로 진행한다.
o 또한 글로벌 바이어, 퍼블리셔 간의 비즈니스 미팅을 주선하는 현장 비즈니스 매칭 및 네트워킹 행사를 마련하여 국내 스마트콘텐츠 개발사들의 해외 진출을 위한 기회를 제공한다.
□ 한편, NIPA는 매년 국내 스마트콘텐츠 업계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글로벌 온라인 홍보·마케팅, 서비스 인프라 지원 등 다양한 방법의 해외 홍보 마케팅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 신재식 디지털콘텐츠사업본부장은 “우수한 한국 스마트콘텐츠 개발사들이 해외 시장 동향을 파악하고 글로벌 기업들과의 폭넓은 네트워킹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경쟁력 있는 우리 기업들이 세계로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첨부 1. MWC 2018 행사개요 및 Smart Content Pavilion 현황 2. MWC 2018 스마트콘텐츠 한국공동관 참가업체 [8개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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