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클라우드 상호운용성 컨설팅·시험 서비스 지원기업 2차 모집 - 21일 사업설명회 개최 -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 이하 과기정통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하 NIPA) 및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이하 TTA)는 "2018년 클라우드 상호운용성 컨설팅 및 시험"의 2차 지원기업을 모집한다고 (기간 6.12일~7.2일) 12일 밝혔다.
ㅇ ‘16년, ’17년에 각각 18개 서비스가 선정되어 시험 및 컨설팅을 지원받았으며 ‘18년에는 1차로 선정된 서비스에 대한 시험 및 컨설팅이 진행 중이다.
□ 국제 표준에 맞춰 클라우드 상호운용성을 확보할 경우 기업들은 클라우드 SW 및 서비스의 개발비용 절감과 개발기간 단축은 물론 타 SW나 서비스와의 호환을 보장함으로써 향후 글로벌 시장 진출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ㅇ 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이용자들에게는 고품격 서비스 이용에 따른 다양한 편익을 제공하고 나아가 공급자 선택의 폭을 확대하고 특정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한 의존을 최소화할 수 있다.
□ NIPA ICT융합신산업본부 전준수 본부장은 “최근 클라우드 업계의 관심이 멀티클라우드에 집중되고 있는 만큼 다수의 클라우드 간 상호운용성 확보는 필수” 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국내 클라우드 산업이 글로벌 수준의 경쟁력을 갖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NIPA와 TTA는 6월 21일(목) 오후 1시 TTA 분당 사옥에서 2차 모집내용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한다.
목록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