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PA, 국내외 유망 공개SW 프로젝트 공유의 場 마련,- 2018 한국공개SW컨퍼런스(KOSSCON 2018) 개최-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원장직무대행 유해영, 이하 NIPA)은 오는 16일(목) 오후 1시부터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룸(남) 3층에서 “2018 한국공개SW컨퍼런스(이하 KOSSCON)”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이번 컨퍼런스는「공개SW 개발자가 소개하는 트렌드, 공유하는 노하우」라는 슬로건으로 국내외 유망 공개SW 프로젝트를 소개하고 최신 공개SW 기술 지식을 공유하는 자리다.
o 특히, 삼성전자, LG전자, 큐브리드 등 국내 기업이 주도하는 공개SW 프로젝트 소개, 글로벌 공개SW 프로젝트의 주요 기술 트렌드 동향 분석, 그리고 프로젝트 리더와 기업·개발자 간 “소통의 場”도 마련될 예정이다.
o KOSSCON은 국내 개발자의 공개SW 프로젝트 참여도를 높이고 국내 SW기업과 개발자간 소통과 협력 확대를 목표로 지난 ‘16년부터 진행되어 왔다. □ NIPA 소프트웨어산업진흥본부 김태열 본부장은 “이번 KOSSCON 는 타이젠, 웹OS, 큐브리드 등 국내 기업의 주요 프로젝트를 소개해 개발자들이 기업의 프로젝트를 경험하고 참여하는 계기가 될 것” 이라며 “향후, 기업?개발자가 소통?협력을 통해 SW산업 전반에 개방형 SW기술혁신의 문화가 조성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목록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