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산업진흥원·경북대학교지역사회 발전 및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공개SW활성화 손잡아- NIPA-경북대, 경북권 공개SW 활성화 MOU체결-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원장 직무대리 유해영, 이하 NIPA)은 경북지역의 공개SW활성화에 기여하고 전문 인력양성 등 사회적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29일 경북대학교(총장 김상동)와 업무협약(이하 MOU)을 체결했다.
□ 이번 MOU체결은 경북권역의 공개SW 참여문화 확산과 대학 및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전문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다양한 교류와 협력 사업을 펼칠 계획이다.
o 공개SW 전문교육 협력을 통해 체계적인 교육과정 수립 및 실무형 교육지원 등으로 대학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o 지역 산업계 수요를 적극 반영한 실용적 교육과정을 통해 산학협력 강화를 유도하는 등 학생들이 진로 탐색을 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o 또한, 경북대학교 ‘SW교육센터’를 통해 경북권역 대학 및 초중고 등 지역사회의 공개SW 교육과 참여문화 확산에도 앞장설 계획이다.
□ 한편, 협약식에 이어 경북권역 SW전공 대학생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찾아가는 공개SW 체험캠프’를 경북대학교 IT대학 융복합관에서 2일간(8.29일~30일) 개최하고 공개 프로젝트 실습 및 멘토와 함께 글로벌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활동을 펼쳤다.
□ NIPA 김태열 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경북권역 공개SW 인재양성과 참여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 이라며 “앞으로도 공공기관으로서 공개SW의 지역사회활성화를 위한 협력 사업을 더욱 확대하고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 경북대학교 박희동 부총장은 “뜻 깊은 기회를 마련해주신 NIPA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의 협력은 물론 경북권역 공개SW 인재양성과 참여문화 확산에 크게 기여 할 것”이라고 전했다.
목록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