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센터

SW개발역량 높아지니 매출도 쑥쑥
서대교 2018-09-21 3172
내용
SW개발역량 높아지니 매출도 쑥쑥
- NIPA 소프트웨어프로세스 품질인증 우수사례 컨퍼런스 행사 개최 -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 이하 ‘과기정통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원장대행 유해영, 이하 ‘NIPA’)은 19일, 서울 코엑스에서  “『소프트웨어프로세스 품질인증, 이하 ‘SP인증‘』우수사례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ㅇ 이번 컨퍼런스는 그동안 활성화가 미흡했던 SP인증제도에 대한 제도개선을 알리고, 인증보유 기업들의 성과와 경험담을 공유하여 인증제도 활성화의 장을 마련할 목적으로 기획됐다.  
      * SP인증: 일정수준이상의 SW품질능력을 보유한 법인 및 개발조직에게 부여하는 인증마크 
 
 ㅇ 특히 최근 화두인 ‘디지털경제’ 와 ‘초연결지능화기술(D.N.A: Data-Network-AI)’시대에는 정밀하면서도 민첩한 SW개발을 보장할 수 있는 SW프로세스 품질확보체계가 필수적인 것으로 지적되고 있다. 
 
□ 이번 행사에서는 그간 인증을 준비하고 유지하는 과정을 통해 우수한 성과를 도출한 기업들에 대한 우수사례기업과 인증확산 공로자들에 대한 시상도 이루어진다.
 
 ㅇ ㈜코난테크놀로지는 인증을 준비하고 획득한 지난 `13년 이후 부터 현재까지 SW유지보수매출이 매년 10%이상 증가했으며
 
 ㅇ 국내업계에서 오랫동안 SW품질관리에 투자해왔던, ㈜핸디소프트는 SP인증 최초획득(`13)부터 현재까지 2등급 인증기준에 모두 만점에 가까운 점수를 획득하는 등 우수한 SW개발체계를 보유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 과기정통부와 NIPA에서는 SP인증제도의 확대를 통한 국내 SW산업의 역량강화를 위하여, “소프트웨어기술성 평가기준(고시)”상의 SP인증을 보유한 기업의 경우, 프로젝트품질보증영역에 최고배점을 받도록 혜택을 강화하는 등, 인증 확산에 주력한다.
 
 ㅇ 또한, 그간 육군에서는 국방 SW생태계 및 역량 선진화를 위하여, 과기정통부와 협력해왔으며, 최근에는 육군 정보화사업 획득업무 추진 시 SP인증기업에 대한 혜택조항을 추가한 바 있다. 

□ 곽병진 과기정통부 SW산업과장은 “`4차 산업혁명 , Digital Economy시대`를 위해서는 국내 SW기업들의 SW역량이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는 실력 있는 SW기업이 대우를 받을 수 있도록 혜택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ㅇ 김태열 정보통신산업진흥원 SW본부장은, “앞으로 인증기업의 혜택뿐만 아니라, 10억대 안팎의 SW기업의 SW개발역량 성장을 위한 지원도 강화해 고용창출은 물론 소기업의 중소·중견기업으로의 성장할 수 있도록 인증제도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한편 NIPA는 지난, `09년부터 국내 SW기업의 SW사업수행 능력을 강화하고, SW사업의 부실방지를 목적으로 ‘SP인증’제도를 운영해  총 128건의 법인 및 개발조직이 인증을 획득했다. 인증기업들은 SW개발역량이 평균 20%향상되고, 매출증가율도 16.9%증가한 것으로 나타나는 등 성과를 내고 있다.

첨부파일 180918_(보도자료) 2018 SW프로세스 품질인증 우수사례 컨퍼런스 개최.hwp (파일크기: 64 KB )

Contents Rating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담당자

  • 담당부서 : ESG혁신팀 구현도
  • 전화번호 : 043-931-5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