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산업진흥원 -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데이터·AI 경제 활성화 위해 손잡는다- 기업이 직접 활용할 수 있는 데이터·AI제공 등 업무협약 체결 -
□ 정보통신산업진흥원(원장 김창용, 이하 NIPA)과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원장 민기영, 이하 Kdata)은 24일 Kdata에서 데이터·AI 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이번 협약은 최신 알고리즘을 포함하는 AI인프라에 데이터를 확보해 지원함으로써 기업의 혁신성장을 가속화하기 위한 것으로
ㅇ 양 기관은 ▲데이터·AI 기반의 혁신성장동력 창출을 위한 업무 ▲원활한 데이터 유통기반과 AI 활용 촉진을 위한 업무 ▲AI 학습 데이터 거래 활성화를 위한 업무 ▲데이터·AI 전문인력 육성을 위한 업무를 추진한다.
□ AI 등 新SW 분야 주관기관인 NIPA와 데이터의 가치사슬(구축·유통·거래) 사업을 전담하고 있는 Kdata가 협력하면서 산업 전반에 데이터 가치사슬을 활성화하는 것은 물론 기업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AI 기술을 활용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한편 정부는 데이터와 AI를 가장 안전하게 잘 쓰는 나라를 만들기 위해 지난 16일 데이터·AI경제 활성화 5개년 계획을 발표한바 있다.
□ 김창용 NIPA원장은 “우리 기업이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원활한 데이터 확보와 AI 활용이 시급하다”며 “이번 협약으로 전 산업분야에서 양질의 데이터와 최신 AI를 결합해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붙임. 업무협약식 개요
목록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