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센터

NIPA, ICT분야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발굴
윤인아 2019-12-03 2079
내용 NIPA, ICT분야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발굴
- 울랄라랩, 오투오, 에프에이솔루션 등
NIPA 지원사업 수행기업 중 일자리 창출 우수 기업 포상식 개최 -

□ 정보통신산업진흥원(원장 김창용, 이하NIPA)은 29일 서울 가락동 평가장에서 ‘제 2회 ICT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포상’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 이번 포상식은 NIPA 지원 사업에 참여한 기업 가운데 `좋은 일자리` 창출의 성과를 낸 기업을 발굴하고 독려하기 위한 자리로 표창장 시상에 이어 기업의 애로사항 및 의견을 수렴하는 간담회를 열었다.

□ 수상 기업은 고용의 양과 질 뿐만 아니라 청년 인재 채용 등에서 뛰어난 성과를 보인 기업으로 울랄라랩, 오투오, 에프에이솔루션 등 7개 기업*이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원장 표창을 수상했다.
* ㈜오투오, ㈜버프스튜디오, 울랄라랩㈜, 하이테크, ㈜뉴스젤리, ㈜아이디어콘서트, ㈜에프에이솔루션

ㅇ 울랄라랩(대표 강학주)은 NIPA 디지털콘텐츠기업 성장지원센터에 입주한 스마트팩토리 플랫폼 전문기업으로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산업IoT개발, △빅데이터 분석 분야, △머신러닝 개발, △산업AI 등 ICT 분야 전문 인력 7명을 지난해 신규 채용했다. 주 34시간 근무제 시행으로 IT업계의 근로환경 개선에 앞장서고 있으며 이 외에도 전 직원 스톡옵션 계약·장기근속자 우대 제도 등 다양한 복지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ㅇ 오투오(대표 안성민)는 NIPA ICT-문화융합센터에 입주해 지원을 받고 있으며 빅데이터 기반 미디어 솔루션 사업 확대에 따라 최근 3년간 임직원수를 두 배 이상 늘렸다. 특히 한신대, 강원대 등의 실습학기제 실습기관으로 실무 중심의 인턴십을 진행해 청년 신입 정규직 3명을 채용하는 등 신규 직원 중 30%이상 청년 인력을 채용해 일자리 창출에 앞장섰다.

ㅇ 에프에이솔루션(대표 장정열)은 NIPA ‘민간지능정보서비스 확산’ 사업*을 수행하며 지난해 13명을 신규 채용했다. 금융권 채널시스템구축을 위한 머신러닝 기반 데이터분석과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 시스템구축 등 비즈니스 영역이 지속적으로 확대됨에 따라 최근 3년간 32명을 신규 채용했다. 명지대 직업훈련을 통해 3명의 학생을 신규 채용했으며 실무중심의 교육과정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 ‘대중교통 이용정보를 활용한 지능형 교통정보 추천 및 개인맞춤형 정보제공 서비스’ 과제 수행

□ 김창용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원장은 “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AI, 블록체인, AR·VR 등 핵심 기술과 연계한 다양한 분야에서 새로운 고용 창출을 이뤄내야 한다”며 “앞으로도 ICT분야 일자리 창출과 고용안정에 기여한 우수 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일자리 창출에 앞장 서겠다”고 밝혔다.
-
첨부파일 191129_(보도자료) NIPA, ICT분야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발굴_최종.hwp (파일크기: 62 KB )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시상식.JPG (파일크기: 3 MB )

Contents Rating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담당자

  • 담당부서 : ESG혁신팀 구현도
  • 전화번호 : 043-931-5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