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센터

코로나 시대 생활문제 해결하는 ICT 솔루션, 솔직챌린지 온라인 투표 시작
윤인아 2020-11-10 2635
내용 코로나 시대 생활문제 해결하는 ICT 솔루션 국민이 직접 뽑는다
-「2020 솔·직 챌린지」 온라인 투표 시작 -

□ 정보통신산업진흥원(원장 김창용, 이하 ‘NIPA’)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 이하 ‘과기정통부’)와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전현희, 이하 ‘국민권익위’)가 주최하는 ‘2020년 국민 생활문제 해결을 위한 솔·직 챌린지* (이하 ‘솔·직 챌린지’)‘ 최종 수상작 선정 온라인 투표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 솔․직 : ICT 솔루션(Solution)을 국민이 직접 개발한다는 의미

□ ‘솔·직 챌린지’는 VR‧AR, 빅데이터, AI 등 ICT 기술을 활용해 국민의 생활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공모전으로, ‘ICT로 대비하는 슬기로운 코로나 이후 생활’이라는 주제로 지난 5월부터 진행됐다.

ㅇ 국민권익위가 운영하는 민원분석시스템을 통한 민원 데이터 분석결과를 바탕으로, 국민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①교육·육아, ②돌봄, ③생활·문화 등이 도전분야로 제시되었으며,

ㅇ 참가자들은 국민 대다수가 일상생활 속에서 실제로 부딪히게 되는 불편사항이나 해결하기 힘든 문제 해결을 위한 솔루션을 개발했다.

□ 접수된 총 355건 솔루션 중 서면평가(9.4.)를 거쳐 총 33건이 선정되었으며, 시연·발표평가(10.27.~30.), 시민투표를 거쳐 최종 수상작이 결정되고, 수상작에는 과기정통부장관상, 국민권익위위원장상 및 총상금 2억 3천만원이 부여된다.

□ 온라인 투표는오 는 15일까지 홈페이지(ictchallenge.meet.or.kr)에서 진행되며 4개 분야에서 (①교육·육아, ②돌봄, ③생활·문화, ④자유) 선호 솔루션을 각 1건씩 투표할 수 있다. 투표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 등 소정의 상품을 제공한다.

□ 김창용 NIPA 원장은 “이번 시민투표를 통해 코로나 19 상황에서 국민이 체감하는 생활 불편 사항을 해결할 수 있는 우수한 솔루션이 발굴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국민 생활에 밀접한 ICT 솔루션 발굴을 적극 지원하겠다.” 고 밝혔다.
코로나시대_생활문제_해결하는_ICT_솔루션, 솔직챌린지_온라인_투표_시작
첨부파일 201110_(보도자료) NIPA, 코로나 시대 생활문제 해결하는 ICT 솔루션 온라인 투표 시작_최종.hwp (파일크기: 165 KB )
솔직챌린지 투표 이벤트 이미지.png (파일크기: 168 KB )

Contents Rating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담당자

  • 담당부서 : ESG혁신팀 구현도
  • 전화번호 : 043-931-5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