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센터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5개사 표창
이상헌 2022-01-17 1651
내용 - ICT 기술로 일자리, 사회적 가치 동시에 성과내 -

□ 정보통신산업진흥원(원장 김창용, 이하 ‘NIPA’)은 17일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일자리를 창출하고 사회적 가치를 실천한 5개 기업을 ‘NIPA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으로 선정하고 포상하였다.

o ‘NIPA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선정 및 포상은 NIPA 지원사업에 참여한 기업 중에서 양질의 일자리 창출 성과를 낸 기업을 발굴하고 격려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 특히 이번에는 청년 채용 확대와 같은 일자리의 양적 성장뿐만 아니라 ICT 기술을 적용하여 장애인 복지, 지역 일자리, 여성 일자리 등 사회적 가치 창출에 이바지한 5개 기업이 선정되었다.

o ㈜라이언로켓(대표 정승환)은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시각장애인을 위한 오디오북 제작에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했다. NIPA의 ‘AI바우처 지원사업’을 통해 청년 채용 확대뿐만 아니라 우체국을 통한 장애인 음성도서 대출을 지원하는 등 사회적 가치 창출에 노력했다.

o ㈜홈스토리생활(대표 한정훈)는 NIPA의 규제샌드박스를 통해 O2O 가사서비스 매칭 서비스인 ’대리주부’를 운영하는 플랫폼기업이면서 서비스공급자인 가사근로자를 직접 고용한 최초의 기업이다. ‘21년 말 92명의 대리주부 매니저를 고용하고 유일하게 4대 보험 및 퇴직금을 지급하고 있다. 다수의 여성 일자리 창출 및 양질의 가사 근로 일자리 환경조성 등 좋은 사회적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했다.

o ㈜한국공간데이터(대표 김현우)는 AI 기술 기반의 공간 운영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사용자 맞춤형 공간 수리 플랫폼인 ’관리소장‘ 콘텐츠 개발을 NIPA로부터 지원받았다. 코로나19로 인한 개발자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자율출근제 및 재택근무 도입, 라운지 및 식사 제공 등 좋은 일자리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

o ㈜소셜빈(대표 김학수)은 지역에서 성장하여 인플루언서 커머스 플랫폼인 ‘핫트’를 운영해서 과기부와 중기부가 선정한 예비 유니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부산에 본사를 두면서 지난 2019년 대비 3배 이상 지역 일자리를 확대하였고 SNS 인플루언서 관련 마케팅 및 영업 분야의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다.

o ㈜유니드캐릭터(대표 송민수)는 인도의 국민스포츠인 크리켓을 주제로 캐릭터 및 애니메이션을 제작하여 글로벌 진출을 지원받았다. NIPA의 ‘메타버스허브’(구 ’ICT문화융합센터’)의 기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전원 정규직 및 청년으로만 ‘21년 고용 규모를 2배로 확대하여 좋은 일자리 창출 성과를 이루어냈다.

□ 김창용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원장은 “앞으로 NIPA는 ICT 분야의 일자리 창출을 확대하고 ICT 기술을 활용한 포용적 일자리 창출을 선도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220117(보도자료)_정보통신산업진흥원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5개사 표창_(최종본).hwp (파일크기: 162 KB )

Contents Rating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담당자

  • 담당부서 : ESG혁신팀 구현도
  • 전화번호 : 043-931-5211